본문 바로가기
취준생활

코멘토 직무 부트캠프 후기(내돈 내산)

by 카피 2021. 5. 17.

 

인턴이 금턴인 시기인데 많은 기업은 실무경험을 요구한다는 걸 저도 체감하고 있어요. ㅠㅠ

 

저는 기사 자격증을 두개 따고 이제 뭘 해야 도움이 고민하던 순간에!!

 

'코멘토 직무 부트 캠프'를 발견했어요.

사실 이전부터 있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데 제가 원하는 기구설계 직무도 없었고,

 

얼리버드 할인을 놓치니 자꾸 손해보는 기분이 들어서 다른걸 하자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이번에도 결제창까지 가서 고민을 한참했어요....

 

30만원이라는 원가가 취준생에게는 좀(조금보다 더 많이) 부담됬거든요. ㅠㅠ

 

저의 고민을 어떻게 아셨는지 코멘토쪽에서 상담하면 쿠폰을!!!!! 주신다고 했어요.

 

그래서 후딱 상담하고 얼리버트할인과 쿠폰까지 적용해서 결제한 금액

 

 

150000원!!


 

아직 부담이 되는 금액이지만(거지 취준생 ㅠㅠ)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면 결제할만하다 생각했어요.

[이럴 때 아니면 제가 가고 싶은 직무의 현직자한테 수업을 받을까하는 생각]

 

코멘토 직무 부트 캠프는 4주동안 진행되는 5번의 멘토링과 4번의 과제로 진행되요.

 

첫주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과제가 주어질지 멘토님이 준비하신 강의 위주로 진행하고, 첫번째 과제가 주어졌어요.

 

1주차 과제는 설계 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과제!

멘토님이 가정하실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요건을 결정하고 어떤 방향으로 제품설계를 진행할지 계획을 세우는 과정이예요. 이때 틀을 잘 정하고 설계,개발 방향을 잘 정해야해요.

 

2주차 과제는 컨셉설계!

앞서 전 주차의 계획서를 바탕으로 설계, 개발하는 제품의 특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메커니즘을 구상하고 이에 맞는 재료를 정해 어떤 재료를 활용해서 어떤 메커니즘을 갖는 제품을 만들 것인지 컨셉을 정하는거예요. 멘토님이 컨셉설계를 잘해여 상세설계 이후에도 설계 변경도 적으니 컨셉설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셨어요! 

 

3주차는 대방의 상세설계

컨셉설계를 바탕으로 구상한 메커니즘을 상세하게 볼트하나 핀하나 모두 설계하여 실제로 구현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직접 프로토 타입을 만들고 검증해보는 단계예요. 이런 작은 부분까지 모두 신경써야하는데 이러니까 꼼꼼한 사람이 설계자가 된다고 하는거 같아요

 

4주차는 마지막으로 설계 변경

한번에 완벽한 설계는 없는 법! 상세설계까지 진행했더라도 다시 뒤돌아보면 수정했으면 하는 부분이나, 상세설계 때 보이지 않았던 실수들이 보이기 때문에 설계 변경을 해야되요. 주된 업무는 아니고 follow up으로 제품을 단점을 계속 보완해서 더 좋은 제품을 만드는 단계! 

 

제가 참가한 기구설계는 멘토님이 현직자가 실제 직무에서 수행하는 일을 취준생 혹은 학생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직무 수

행의 중요한 포인트들만 정리해 간소화하여 매주 과제로 정해주셨어요.

 

그리고 매주 과제를 금요일까지 제출하고 2주차와 4주차는 서면 피드백, 3주차와 5주차는 화상으로 직접 저의 과제와

다른 멘티분들의 과제를 보면서 피드백해주시고 질문에 대답해주셨어요.

 

 

제가 마지막으로 제출한 과제 중 하나를 보여드릴게요

 

제가 제출한 최종 과제 중 하나

기구설계는 기계공학과 과정을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해 직접 적용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간접체험을 하기 힘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기구설계 직무는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서 밖에 쌓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책으로 배우고 이해하는 일이랑 이걸 적용해서 무언가 만들어내는 일은 차이가 크니까 필요한 경험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기구설계를 전문가에게 코칭 받았다는 점과 프로젝트 이외에(졸업이후에도) 기구설계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저의 후기를 총정리하자면

 

열심히하는 만큼 얻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요. 과제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더 욕심내서 세세하게 하면 자소서나 면접에서 할말도 많아지기 때문에 이런 열정이 있으신 분, 또는여러 진로를 체험해보고 결정하고자하는 학생이 참여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저처럼 인턴 경험이 부족해서 하시는 분도 좋다고 생각해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https://comento.kr/edu 들어가셔서 자신이 원하는 직무를 찾아보고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수강한 캠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여기(기구설계직무 캠프 링크)로 들어가셔서 주차별 과제나 과정을 살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본 후기는 직무부트캠프를 직접 구매하고 수강한 후 작성하였으며, 후기 작성 이벤트에 참여하여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취준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은  (0) 2023.05.08
위로가 될만한 시  (1) 2021.08.05

댓글